Community

고객마당

PNP손해사정은 정확한 지급과 최고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속, 정확한 지급을 통한 고객만족 1위를 실현합니다.

  • 고객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 FAQ

고객의 소리

상해보험에서 상해사고의 개념이 무엇인가요?
상해사고란, 외부로부터 돌발적인 사고로 인한 사고를 상해사고로 보고 있습니다.(약관상 급격성,외래성,우연성을 충족해야함) 외부로부터의 사고인지 아니면 신체내부에서 일어난 질병인지를 등을 구분하며, 흔히 상해보험에서 상해는 외부로부터 우연히 또는 돌발적인 사고로 인한 신체의 급격한 손상을 가르킵니다. 이러한 우연성, 외래성, 급격성은 피보험자의 신체손상 사고가 보험사고에 의한 것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병실차액이 무엇인가요?
병실료차액은 상급병실료로써 기준병실료와 사용한 병실료와의 차액을 말합니다.
입원영수증상에 비급여 입원실료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진료비세부내역서]가 무엇인가요?
진료비 세부내역서(상세내역서)란, 입통원 치료시 병원에서 환자에게 제공하는 서식으로 환자에게 시행된 각각의 검사명, 처치명,약제명, 투약료 등의 단가, 수량 등이 구체적으로 기재된 서류를 말합니다.
※ 주사료, 처치료,검사료 등 항목별로 금액이 합산되어 표시되는 영수증과는 다름
[용어]비례보상이란?
비례보상이란, 동일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을 여러 건 가입한 경우에 본인이 낸 치료비를 계약별로 모두 보상 받는게 아니라, 가입되어 있는 계약별로 보험금을 나누어서 보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단서나 입원확인서 등 서류 발급 비용도 보상이 되나요?
보상 불가 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언제까지 청구 해야 하나요?
보험금 청구는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 시점부터 3년 이내에 청구 하여야 합니다.
※ 소멸시효 : 소멸시효는 해당 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을때 부터 진행합니다.
보험금 지급사유가 2015년 4월 1일에 발생하였음에도 2018년 4월 1일까지 보험금을 청구 하지 않는 경우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보험금 등을 지급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통원의료비 및 실손외래 청구시 영수증을 분실 시 대체가능 서류가 있나요?
급여, 비급여 구분 없는 서류는 의료비 서류 대체 불가합니다.
해당 병원에서 영수증(계산서) 재발행 가능합니다.이 경우 약국(병원)에서 구체적인 지급항목이 표시된 영수증(계산서)을 발급 받아 제출하셔야 합니다.
보험금은 피보험자만 받을 수 있나요?
보험은 피보험자의 위험을 보장해 드리는 것으로 피보험자가 생존하는 경우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이 지급 됩니다.(사망보험금외 수익자 지정된건은 지정된 수익자가 수령가능)
피보험자 사망시 보험금은 증권에 기재된 수익자에게 지급되며 수익자를 따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 법적 상속인에게 지급됩니다. 그 외의 기타가족 및 제3자가 지급 받는 경우에는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의 위임장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용어]경계성종양이란?
종양은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으로 나뉘는데 그 둘은 사실 뚜렷하게 구분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손의 부위를 보면 어디부터 손등이고 어디부터 손바닥이라는 확실한 구분이 없습니다.
그런종류의 종양을 경계성 종양이라고합니다. 상피내암은 암이 되기 직전의 단계로서 암으로 자라나는 단계라는 시간적 개념이라면, 경계성종양이라 함은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의 중간단계 즉 구분상의 개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암 진단금 청구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암확정진단서, 조직검사 결과지가 필요하며 암의 특성에 따라 조직검사외 방법으로 진단을 내린 경우 담당자가 추가서류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화상진단금(화상치료비)의 지급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심재성 2도 이상의 상해사고로 화상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 보상 가능합니다.
하지정맥류로 수술후 압박스타킹 구매했는데 보상 가능한가요?
압박스타킹은 보조기에 해당하여 약관상 보상 되지 않습니다.
임신기간 중에 교통사고로 다쳐 입원치료 받았습니다. 상해로 의료비가 보상되나요?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이면 상해로 보상 가능합니다만, 임신과 관련된 의료비는 보상 되지 않습니다.